교보리얼코홈 고객지원 고객의 소리

고객의 소리

칭찬, 불만, 제안 등 소중한 의견을 보내주세요

아이콘
고객센터 상담원 윤선미 불친절대응

김*현 2022-04-25 불만 593


상담원 윤선미씨와 환불관련 전화를 했습니다.

구매과정에서 구매 하는 목록에
"배송되지 않는 전자책 상품으로 구매 후 파일 다운로드 열람 가능 [PDF]" 라고 명시가 되어 있었습니다.
저는 pdf파일 다운로드가 되는줄 알고 구매를 하였으나 뷰어로만 볼 수 있다는것을 알게되었습니다.
다운로드 되지 않는점은 꼼꼼히 읽어보지 않은 저의 불찰도 있습니다.
그리하여 전자책을 환불하고 동일제품으로 실물책으로 재 구매하려고 하였습니다.

상담원께 위 사항을 말씀드리고 환불 후 재구매요청을 드렸으나
상담원 윤선미씨는 너무 불친절하게 대응하였습니다.

교보문고 내규대로 진행하는 것은 좋으나 소비자입장으로서
pdf파일 다운로드가 제일 눈에 띄었고 그 부분만 보고 사람들이 pdf파일 다운로드가 가능한 줄알고 구매하는 사례도 발생할 수 있으니 자세히 명시해달라고 요청했으나
기분나쁜티를 내시면서 불친절하게 응대하는 것을 보고 더 이상 교보문고에서 구매하기 싫다고 느끼기 까지하였습니다.
지금까지 교보문고에서 오프라인 온라인으로 잘 이용해 왔고 애용해왔습니다.
그러나 오늘 사건이후 소비자에게 응대할때 불친절하게 하시는모습 그리고 은근히 무시하는 말투로 말씀하시는 윤선미씨로인해
저는 교보문고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은 마음이 많이 사라졌습니다.

고객센터응대할때 제발 친절하게 해주시길 당부드리며, 소비자가 모르더라도 조금 친절하게 설명해줄 수 있는 응대방식을 가져주셨으면합니다.
더 나아가서 저는 전자책을 처음 구매해본 입장인데 뷰어에서만 리딩가는한 부분이라고 조금 크게 명시해주셨으면합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안녕하세요 고객님

2022-04-28 2022-04-28


안녕하십니까

교보리얼코 고객의 소리 담당자입니다.

교보문고를 이용하심에 불편하신 내용에 대해 말씀해주셨지만 직접 도움을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안타깝게도 교보리얼코로 1:1문의를 접수해 주시는 경우 교보문고 측에 전달이 되지 않습니다.
교보문고 1:1문의 접수는 교보문고로 로그인후 -> 고객센터 -> 1:1 상담접수로 등록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