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리얼코홈 고객지원 고객의 소리

고객의 소리

칭찬, 불만, 제안 등 소중한 의견을 보내주세요

아이콘
1층 남자화장실 미화 관련 불만사항

최*훈 2022-07-10 불만 교보생명 광화문사옥 628


11층 입주사 직원입니다. 1층 남자화장실은 바로 옆 끝에 파리크라상 직원들이 들락날락하고 소변기는 밖에 위치해 있는데
미화여사님들이 수시로 문을 열어두시거나, 그냥 문 밑에 뭘 끼워서 닫히지 않게 끔 해두시고 그냥 그렇게 내버려두시고 가시는 일이 아주 빈번합니다.

남자화장실은 소변기가 출입문 바로 옆에 있어서 문을 그런식으로 열어둘 경우 지나가는 사람들한테 다 보입니다.

몇 번 드물게 일어나는 일이 아니라 거의 매일같이 화장실을 갈 때마다 그렇게 되어있고 그게 아주 빈번합니다.

볼일 볼 때 밖에 여성분과 눈이 마주쳐 곤란했던 적이 한 두번이 아니네요.

청소를 마치셨으면 문을 좀 꼭 닫아두시고, 가급적 가능하다면 활짝 열어두고 청소를 좀 하지 말아주셨으면 합니다.

추가, 전반적으로 화장실 청소를 너무 자주 하시는것은 아니신지...청결을 위함과 청소하시는 아주머니 분들 고생하시는 것 그리고 남자화장실에 아주머니분들이 청소를 하는게 아무렇지도 않다는 한국 특유의 문화 십분 이해합니다만, 여성분이 남자화장실에 계신게 서로가 불편하기도 한데 어째 또 급해서 갈 때 마다 항상 청소 중이시라..청소가 좀 잦다고 생각되어.... 불편감을 좀 자주 느꼈네요.

답변
안녕하세요 고객님

2022-07-11 2022-07-11


안녕하세요,

교보리얼코 고객의 소리 담당자 입니다.

 

우선 불편을 드려서 죄송하다는 말씀 먼저 드리겠습니다.

한편으로는 교보리얼코 서비스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린다는 말씀도 드리고 싶습니다.

고객님이 남겨주신 내용을 미화업무 담당하는 부서에 전달하여 답변을 받았습니다.

 

문을 열고 청소하는 것에 대해,

청소 시 출입문을 열지 않고 청소 하도록 미화 직원들에게 교육을 하고, 청소 중에는  '청소중'이라는 안내판을 설치 할 예정입니다.

 

다만 청소 횟수에 대해서는,

개방 화장실인 1층 화장실은 고객의 사용이 많은 공간으로 위생을 위해서 청소, 관리가 자주 이루어져야 합니다.

관리의 횟수 부분은 양해해주시고 최대한 고객의 이용이 적은 시간을 파악하여 관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여름철 건강에 유의하시고, 늘 행복한 날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