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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화문 교보빌딩 관리소홀 접수

윤*노 2020-03-02 불만 교보생명 광화문사옥 970


안녕하세요
10층 입주사 BAXTER KOREA 입니다.
코로나19로 빌딩 위생관리로 많은 신경을써주시는 점에 대해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다름이 아니라 입주사 인테리어 발생 후 사후처리에 대한 부적절한 대응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박스터는 감평이후 인테리어 공사를 진행했습니다.
따라서 따라오는 많은 이동관련, 전기, 시설, 관련 많은 부분들이 변경이 되어 사후처리에 신경을 쓰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특히나 전기, 누수 관련해서는 다른층 입주사에게 피해를 주면 안되는 상황이기에 조금더 신경을 쓰고있었습니다.
이동이 없는 기존 시설물은 관계가 없으나 이동이있던 시설물에 대한 점검은 중요한 일이라고 판단되어
공사시 설치된 정수기가 1M 정도 옆으로 이동이 되어 설치 되었습니다.
아울러 누수 차단기도 같이 이동 설치 되어야 하는데
이동설치한 웅진코웨이에서는 정수기는 이동설치하였느나
건물에서 설치한 누수차단기에 대해서는 건물 관리자에게 문의 하라고 하여 문의를 드렸습니다.
여기에서 교보빌딩 관리하시는 분들에 대한 대응에 대한 불만을 드립니다.
1차 전화접수시 상황 설명 드리고, 확인하여 다시 전화주시겠다고 하셔서 번호 남기고 기다리고 있었는데
2차 담당자 전화통화후에는
다시 처음부터 상황 설명을 하였으나 불가하다는 말씀을 하시고 인테리어 업체에 문의 하라고 하시더군요.
판단의 중요성은 사람마다 다를수 있으나
코웨이에서는 적어도 직접 오셔서 확인하고 건물 관리자에게 문의 하라는 말씀은 하셨는데
교보빌딩 관리 하시는 분들은 상황도 직접확인 안하시고 통화내내
다른업체(인테리어, 정수기업체)에 전가하는 느낌을 지울수가 없습니다.
저희도 업무를 하다보면 할일과 안 할일을 구분하는 정도의 상식은 있습니다.
아쉬운 점은 직접 확인정도 하시는 상식은 필요하다는 점입니다.
입주이후 많은 일들로 시설팀에 문의 드리면 친절하신 분들이 많으신데
보통 수리,설치 유무를 떠나서 직접 오셔서 상황을 보시고
판단해주셔서 좀더 믿음이 가는 부분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번건은 일처리의 강.약을 떠나서 전화통화로 우리일이아닙니다. 인테리어업체에 문의바랍니다. 이렇게 말씀하시니
불만이 생기더군요 특히 신동은 님의 대응은 좀 부적절했다고 판단됩니다.
아무쪼록 바쁘실텐데 건강관리에 유념하시고 안심하면서 일할수 있게 방역에 신경쓰신점 감사드립니다.

답변
안녕하세요 고객님

2020-03-02 2020-03-02


안녕하십니까.

고객의 소리 담당자입니다.

먼저 불편함을 드린 부분에 대해 깊이 죄송하다는 말씀 전합니다.

좀 더 세심하게 배려하고 행동했어야 하는데 저희가 미흡했습니다.

업무에 대해 좀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도록 상황 설명을 이어갔어야 하는데 부족한 부분이 있었습니다.

또한 현재 코로나19로 대면고객응대를 최소화하고 있는 상황이기에 만나뵙고 충분한 커뮤니케이션을 하지 못한 부분 역시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고객님께 조심스레 양해를 구하며 다시 한 번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앞으로는 보다 신중하고 정중한 자세로 고객님과 함께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건강과 행복이 고객님과 늘 함께하기를 기원합니다.

고맙습니다.